본문 바로가기
착각

[#착각] 같은 사람 맞아?

by 마주하다 2024. 11. 19.

세상에! 바꾸다 바꾸다 이제 눈동자 색깔까지 바꾸는 시대입니다.

눈동자 색 성형술, 그런데 넘 위험에 보여요, 과연 안전할까요?

최근 미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눈동자 색깔 성형'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본능이지만, 과연 시술이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눈동자 색깔 성형이란?

시술은 '각막색소침착술' 또는 '각막문신'이라고 불리는 성형술입니다. 레이저로 각막 바깥쪽에 도넛 모양의 터널을 만들고 특수 도구로 이를 넓혀 안에 색소를 주입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시술 시간은 30 정도로 짧지만, 효과는 영구적이라고 해요. 시술 뒤에는 원래 색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합니다. 이 성형술은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다는 전문가들의 경고에도 사람들은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다며 시술을 강행한다고 하네요. 

 

언제부터?

각막색소침착술은 약 2000년 전 그리스 의사 갈렌이 흐린 각막 치료를 위해 최초로 시도했다고 합니다. 현재도 의료 목적으로 감염이나 외상으로 인한 각막 손상 환자들 치료에 적용되고 있대요. 2010년대부터 유럽 의사들이 미용 목적으로 이 시술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러시아에서 이주한 의사가 미용 목적으로 2019년부터 시술했다고 해요.

인기일까?

일단 시술 자체가 30분 정도면 끝나고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1만2000달러(약 1680만 원)비용이 드는 이 각막색소침착술은 하는 목적도 다양합니다.

  1. 미용 목적
  2. 자신감 향상
  3. 가족과 비슷한 눈동자 갖기
  4. 독특한 외모 연출 (: 시베리안 허스키처럼 한쪽 눈만 파란색으로)
 

주의해야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안과학회는 위험하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1. 높은 합병증 위험: 연구에 따르면 합병증 발생 가능성이 무려 92%! 가장 위험한 성형 수술 중 하나라고 합니다.
  2. 미용 목적일 때 가능한 부작용: 시력상실, 광과민증, 박테리아 감염, 색소가 희미해지거나 변함.

 

미국안과학회는 눈동자 색을 바꾸고 싶다면 처방 컬러 콘택트렌즈를 권장한답니다.  

 

푸른 색 눈을 가진 사람의 눈 사진 이미지

 

 

 

참고

https://www.wsj.com/health/wellness/eye-color-change-surgery-risks-keratopigmentation-df99c38b

 

 

 

 

#눈동자색깔성형 #각막문신 #성형의위험성 #아름다움vs건강